당진화력 민간환경감시 ‘합격점’
당진화력 민간환경감시 ‘합격점’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8.12.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회의 … 사업 결과 공유·내년 예산계획 심의


대기·소음·해양수질 등 측정 데이터 신뢰 수준
당진화력 민간환경감시위원회 제3차 회의가 지난 5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는 지난 4월 전국 처음으로 개소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한 당진화력발전소 민간환경감시위원회의 2018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환경오염물질 측정결과 발표와 내년도 예산계획 등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환경감시센터는 올해 실시한 대기, 토양, 소음, 해양수질 등에 대해 측정결과를 보고했는데 센터의 측정결과와 국가측정망·발전소측정망 비교·분석 결과 해당 데이터 사이에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아 측정망의 데이터가 신뢰할 만한 수준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외에도 주민 소통을 위해 실시한 간담회와 설명회 등 실시결과를 비롯해 학생교육 실시결과, 주민설명회 결과 등 다양한 업무 결과가 보고됐다.

또한 지난달 발생한 화력발전소 저탄장 내 자연발화와 관련해 비상대응 대책에 대해 위원회와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홍장 당진시장은 “당진화력 인근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당진 전체 주민을 위해 앞으로도 화력발전소의 감시기구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타 시·군의 석탄화력 발전소 인근에도 이러한 감시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