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런던더비 달군 손흥민 다이빙 논란
북런던더비 달군 손흥민 다이빙 논란
  • 노컷뉴스
  • 승인 2018.12.0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널, 토트넘에 4대 2 승
PK 장면 경기 후에도 논쟁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토트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토트넘의 손흥민과 아스널의 롭 홀딩이 볼 다툼을 하고 있다.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토트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토트넘의 손흥민과 아스널의 롭 홀딩이 볼 다툼을 하고 있다.

 

6골을 주고받는 라이벌의 난타전. 경기는 끝났지만 손흥민(토트넘)의 다이빙 논란으로 여전히 뜨겁다.

손흥민은 지난 2일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79분간 활약했다.

경기 후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7.49점의 평점을 매겨 이 경기에서 토트넘 선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는 점을 공식 인정했다. `스카이스포츠'도 2대 4로 역전패한 토트넘 선수 가운데 유일하게 7점의 평점을 줬다. 아스널의 입장에서는 손흥민이 그야말로 눈엣가시 같을 수밖에 없었던 맹활약이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손흥민이 핫 이슈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은 따로 있다. 바로 케인의 역전골을 만든 페널티킥을 얻은 주인공이 바로 손흥민이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양 팀이 1대1로 팽팽하게 맞선 전반 33분 순간적으로 빠른 발을 활용해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그대로 돌파에 성공했다.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 순간적으로 혼자 남은 손흥민을 향해 두 명의 아스널 수비가 달려들었고, 이 가운데 손흥민은 롭 홀딩의 태클에 왼발이 걸려 넘어졌다.

경기에서는 주심이 그대로 페널티킥을 지적해 역전골까지 이어졌지만 영국 현지에서 당시 장면에서 손흥민이 신체적인 충돌 없이 할리우드 액션으로 페널티킥을 얻었다는 지적이 나왔다.

경기 후 옛 동료인 아스널 골키퍼 베른트 레노와 담소를 나누는 손흥민을 찾아온 아스널 수비수 파파스타토풀로스 소크라티스가 손흥민을 향해 다이빙을 한 것이 아니냐고 항의를 했을 정도로 경기 이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주제다.

이를 두고 영국 현지 언론의 분석도 엇갈린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