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한국당 입당 … 정치 도의상 안 돼”
“김동연 한국당 입당 … 정치 도의상 안 돼”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8.12.03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라디오 출연 영입설 일축 … 오세훈·유승민 출마도 부정적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회의원(사진)이 3일 정치권 일각에서 떠도는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자유한국당 러브콜과 관련해 “정치도의상 안 된다”고 일축했다.

정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김동연 부총리가 실제 한국당으로 갈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본인한테 물어봐야죠”라고 대답했다.

진행자의 “그런데 와도 됩니까.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재차 묻자 “정치 도의상 안 되는 거다”라고 잘라 말했다.

정 의원은 “이 정권에서 부총리를 지낸 사람이 지금 직을 그만두자마자 야당으로 간다 하는 것 자체가 정치 도의상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고 본다”고 부연했다.

퇴임을 앞둔 김 경제부총리는 장하성 전 청와대 정책실장과 동반 경질이 결정된 이후 한국당 일각에서 영입설이 나왔다.

이에 대해 김 부총리는 지난 1일 `한국당의 러브콜이 있다'는 기자들 질문에 “일이 바쁘다 보니 생각할 경황이 없었다”고 답했다.

음성이 고향인 김 부총리는 본인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차기 총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정 의원은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한국당 차기대표 출마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정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후에 탈당을 주도한 인사가 당의 얼굴이 되어서는 총선을 치를 수 없다는 게 제 정치소신”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런 몇 사람의 움직임이 보수 대통합이라고 보지 않는다. 더더욱이 보수의 갈등과 분열의 중심에 있었던 사람들이 이제 와서 보수 통합을 외친다면 과연 누가 동의할 수 있겠냐”고 되물었다.

정 의원은 “위기에 빠진 당을 버리고 끊임없이 비판했던 사람들이 이제 와서 보수 대통합을 이야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말했다.

/이형모기자

lhm043@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