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깬 1위' GS칼텍스 비결은?
`예상 깬 1위' GS칼텍스 비결은?
  • 노컷뉴스
  • 승인 2018.11.2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상현 감독 철저한 준비·팀 응집력 조화
V-리그 여자부 관중 동원도 상위권 기록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열린 V-리그 여자부 미디어데이에서 2018~2019시즌 V-리그 여자부의 우승 후보로 꼽힌 것은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였다.

하지만 2라운드가 막바지에 접어든 현재 순위표는 예상과 크게 다르다. 2014~2015시즌 이후 줄곧 중하위권에 그쳤던 GS칼텍스가 7승 2패로 가장 먼저 승점 20점을 돌파하고 당당히 선두에 자리하고 있다.

덕분에 지난 2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 KGC인삼공사의 경기에 3048명의 유료 관중이 찾았다. 이는 올 시즌 GS칼텍스의 홈 경기 최다 관중이다. 많은 관중이 몰린 경기에서 GS칼텍스는 세트 스코어 3대 1로 승리하며 더 많은 배구팬을 불러모을 가능성도 살렸다.

이기는 경기를 통한 재미있는 배구에 많은 팬이 찾는다는 단순한 명제를 올 시즌 GS칼텍스가 몸소 입증하고 있다. 비단 이 경기뿐 아니라 GS칼텍스는 올 시즌 총 6번의 홈 경기에 총 1만3634명의 관중을 불러모았다. 경기당 평균 2272명으로 이는 올 시즌 V-리그 여자부 6개 구단 가운데 세 번째로 높은 관중 동원력이다.

모두의 예상을 깨고 GS칼텍스가 홈 경기장을 찾는 관중을 즐겁게 하는 이기는 배구를 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한유미 KBSN 해설위원은 “GS칼텍스의 선두 질주는 이번 시즌에 만들어진 결과가 아니라 차상현 감독 부임 이후부터 준비된 결과”라며 “외국인 선수 알리의 기량이 두드러지지 않는 데다 이고은의 부상 공백도 있어 우승 후보로 평가하지 않았다. 하지만 강소휘가 많이 성장했고 알리가 부진해도 표승주가 그 자리를 대체한다. 전반적으로 팀이 잘 돌아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모두의 예상을 깬 GS칼텍스의 이기는 배구를 두고 한유미 해설위원은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는 표현을 사용했다. 그는 “시즌 초반에 (안)혜진이가 잘했을 때 차상현 감독이 자만하거나 들뜨는 걸 예방하는 걸 봐도 이 팀이 왜 단단한지 알 수 있다”면서 “누구 한 명 특별하게 잘해서 돋보이기보다 팀이 하나가 되는 방향성이 좋다”고 분석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