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혜경궁 김씨' 질문에 "삼바사건이나 관심가져주길"
이재명, '혜경궁 김씨' 질문에 "삼바사건이나 관심가져주길"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11.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철도정책 세미나' 참석…취재진 질문세례에 즉답 피해
이재명 경기지사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혜경궁 김씨' 사건 관련 질문세례에"삼성바이오로직스 사건이나 많이 관심가져줬으면 좋겠다. 국민들 삶을 해치는 부정부패에 관심 가져주면 좋겠다"고 동문서답했다.



이 지사는 20일 오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2018 국회 철도정책 세미나'에 참석했다.세미나 장소에 도착한 이 지사에게는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 이용자 이른바 '혜경궁 김씨'가 이 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수사결과와 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자진탈당 목소리 등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의가 쏟아졌다.



이 지사는"트위터 본사에 본인 계정 확인할 의사는 없나" "정치적 수사라는 말 어떻게 생각하나" "민주당 내 탈당 요구 어떻게 생각하나" 등의 질문에 "(기자들이) 철도정책에 관심이 많은가보다" "경기도 철도정책에 각별히 관심을 많이 가져달라. 감사하다" 등의 발언만 남기고 즉답은 피했다.



앞서 트위터 계정 '정의를 위하여'(혜경궁 김씨)는 문재인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난해 친노·친문의 반발을 산 바 있다. 이후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고 해당 계정 주인이 이 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수사결과를 발표했다.



이 지사는 "경찰이 진실보다 권력을 선택했다" 등 수사결과에 반박하고 나섰다. 야권에서는 이 지사가 권력이라는 단어를 쓰며 무책임한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는 지적과 국민에 사과해야한다는 주장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민주당 내에서는 '이후 수사나 법적 과정을 지켜봐야한다'는 목소리와 '탈당은 본인이 판단할 문제고 당 분열은 안 된다'는 우려, 당 차원의 조사단을 꾸려야한다는 주장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