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1기 시민주권회의 시민위원 공모
세종시 제1기 시민주권회의 시민위원 공모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11.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10개분야 100명
세종시가 12일부터 21일까지 시의 주요정책과 현안사항을 심의·자문하고 시민의 뜻을 시정에 반영할 `제1기 시민주권회의' 시민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주권회의는 시정 3기 비전인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구현을 위해 시민이 직접 발굴한 대안을 행정에 반영하는 시스템으로 기능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위원은 시민주권회의 전체 위원(200명) 중 당연직 위원 등을 제외한 위촉직 위원 100명으로 전문성과 도덕성을 갖춘 일반 시민 신청자 가운데 지역·연령·성별로 배분해 선발한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앞으로 2년간 각 분과위원회에 소속돼 시의 주요정책 수립, 집행, 평가 등 시정 전반에 대해 심의 및 자문 기능 등을 수행하게 된다.

분과위원회는 △정책기획 △시민안전 △자치문화 △보건복지 △여성아동청소년 △경제산업 △농업축산 △건설교통 △균형발전 △환경녹지 등 10개 분야다.

공모자격은 공고일(12일) 기준 세종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0개 분과위원회 중에서 3개의 희망분과를 우선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제1기 시민주권회의 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일반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sejong.go.kr)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와 소개서, 동의서를 작성해 12일부터 21일 18시까지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이메일, 우편, 방문 중 한 가지를 택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여상수 참여공동체과장은 “이번 시민주권회의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들의 실질적 시정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을 구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