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내일 테크데이 개최
KAIST 내일 테크데이 개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10.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핵심기술 기반 스타트업 축제 … 포럼·테크데모 등 진행
KAIST가 11월 1일 대전 본원에서 미래 핵심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축제 `2018 KAIST 테크데이(Tec

hday)' 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젊은 창업가들이 기술 중심 스타트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국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글로벌 예비 창업가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KAIST 창업원이 마련한 자리다.

올해 2회째인 `KAIST 테크데이' 는 스타트업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관련 핵심이슈와 최신 트렌드를 논의하는 Institute for Startup KAIST 포럼(ISK 포럼)이 열린다. ISK 포럼에서는 실리콘밸리에서 기술기반 스타트업 전문기업가로 활동하는 슈리 도다니(Shri Dodani)가 `미국 실리콘밸리 시장 진출의 핵심' 을 주제로 ICT분야의 글로벌 시장변화와 기술동향에 관해 강연한다.

또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에 초기 자금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단체)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문제가 문제다'는 주제로 5년 여간 초기 기술 스타트업을 육성하며 발견했던 문제와 해결책을 사례중심으로 공유한다.

미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한 7개 KAIST 학생 스타트업의 기술발표 행사인 `테크데모'도 진행된다.

`KAIST 2018 테크데이'에는 예비 창업자는 물론 창업관련 공공기관 및 업계 관계자와 교육계 인사와 국·내외시장에서 협력관계 증진을 희망하는 기업인, 벤처 투자자 등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