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여·야 `세종역 옹호론' 주승용 의원 규탄
충북 여·야 `세종역 옹호론' 주승용 의원 규탄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8.10.23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의원, 세종시·충북도 국감서 필요성 제기
민주 · 한국당 “충청권 분열 초래 … 사과해야”
첨부용.  23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2018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바른미래당 주승용(전남 여수을)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2018.10.23 /뉴시스
첨부용. 23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2018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바른미래당 주승용(전남 여수을)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2018.10.23 /뉴시스

 

충북 여·야가 국정감사 과정에서 `KTX세종역 신설 옹호론'을 펼친 바른미래당 주승용 국회의원을 향해 “충청권 분열을 초래한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23일 성명을 내고 “충청권 분열과 지역갈등을 초래하는 주승용 의원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도당은 “주승용 의원은 어제(22일)에 이어 오늘 충북도청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국감에서 세종역 신설의 필요성을 주장했다”며 “`언젠가는 세종역이 들어서야 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들어서야 한다'는 주 의원의 억지 논리는 일고의 가치도 없는 희대의 망언”이라고 비난했다.

또 “충청권 분열을 초래하고, 지역갈등까지 유발하는 무책임한 발언에 대해 주승용 의원은 마땅히 사과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충북도당도 이날 오전 성명을 내고 세종시 국감에서 나온 주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한국당은 “주 의원은 `공무원들이 출장 다닐 때와 민원인들이 정부세종청사를 방문 시 오송역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추가 시간에 대한 불편을 겪고 있다'는 터무니 없는 논리로 충북도민을 우롱하고 분노케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당은 “충청권 공조를 와해시키고 오송역의 위상을 실추시키는 발언을 한 주 의원은 즉시 충북도민에게 석고대죄 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