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 극적골' 남자축구 4강 안착
`연장 극적골' 남자축구 4강 안착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08.27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벡에 4대 3 승리 … 황의조 해트트릭·황희찬 PK골

 

아시안게임 2연패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가 우승후보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4강에 안착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브카시의 패트리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남자 8강전 우즈베키스탄전에서 연장전 끝에 4대 3으로 승리했다.

전후반 90분간 한국과 우주베키스탄은 3대3 동점으로 끝낸후 연장전에 돌입했다. 한국은 연장에 황희찬이 페널티킥으로 골을 넣어 4대 3으로 승리를 거뒀다.

김 감독은 황의조를 필두로 좌우 측면에 나상호(광주)와 손흥민(토트넘)을 세우는 공격진을 구성했다. 황인범(아산)이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서고, 이승모(광주), 장윤호(전북)가 뒤에서 중심을 잡았다.

포백은 왼쪽부터 김진야(인천), 황현수(서울), 김민재(전북), 김문환(부산)이 섰다.

경고 누적으로 이란과의 16강전을 건너뛰었던 김민재가 센터백으로 복귀했지만 주전 골키퍼 조현우(대구)는 무릎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다. 송범근(전북)이 대신 골문을 지켰다.

한국은 경기 시작 5분 만에 손흥민의 돌파에 이은 패스를 황의조가 침착하게 오른발 슛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전반 17분 순간적으로 수비가 무너지면서 와일드카드(24세 이상 선수)로 합류한 마샤리포프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뜬공 수비를 서로 미루면서 자초했다.

전반 22분 발목이 불편한 장윤호 대신 이진현(포항)을 투입했다. 장윤호는 상대 선수에게 발목을 밟혔다.

첫 골의 주인공 황의조가 1-1로 팽팽하던 균형을 또 무너뜨렸다. 전반 35분 페널티박스 정면 외곽에서 때린 중거리슛이 수비수 몸에 맞고 우즈베키스탄의 골네트를 갈랐다.

이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은 공방전을 벌이며 각각 3골을 넣어 연장전에 돌입, 한국이 1골을 추가하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