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증진·노후생활 보장 온힘
어르신 건강증진·노후생활 보장 온힘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8.02.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지원사업·여가 프로그램 제공 등 노인복지시책 추진
계룡시가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노후 생활 보장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추진한다.

시는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여가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우선 노인복지시설 기반조성을 위해 노인회지회 사무실을 확장하는 리모델링 사업과 노인여가 생활 지원을 위한 경로당 1개소를 신축해 어르신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또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노인들의 소득창출을 통한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경로당 노인들의 건강생활 실천과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찾아가는 노래교실 등 행복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어르신들이 즐겁게 노후생활을 지낼 수 있도록 노인대학 운영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하고 질병 등으로 인해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방문서비스,주간보호서비스 등 노인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7월부터 노년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건강관리를 위해 관내 기초연금을 받는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목욕비 및 이·미용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시는 중앙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노인지원 정책의 종류와 신청방법 등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노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