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원행정 `합격점'
충주시 민원행정 `합격점'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7.12.19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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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500여명 조사 … 98.4% `만족'

친절공무원·부서 선정 등 노력 결실
충주시민들이 충주시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매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충주시는 2017 민원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8.4%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시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자체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일반설문과 전화설문 방식으로 민원서비스 환경, 과정, 결과 및 기타 등 4개 분야 12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조사결과 가장 중요한 항목인 민원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담당공무원의 전문성과 청사환경 분야에서의 만족감이 98.4%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번 민원 만족도 조사결과는 지난 2015년 대비 8.6% 상승한 것으로, 시는 그동안 추진해온 친절공무원 및 친절부서 선정, 전 직원 친절교육 등의 노력이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가져온 것으로 분석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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