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주도 댐지역발전 국회의원포럼 20일 발족
박덕흠 주도 댐지역발전 국회의원포럼 20일 발족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7.12.1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은 오는 20일 국회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댐지역발전 국회의원포럼 발족식 및 댐지역 친환경보존·활용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다.

박 의원이 총괄하고, 자유한국당 김광림(안동댐)·더불어민주당 안호영(용담댐)·국민의당 이용호(섬진강댐) 의원 등 여야 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포럼 당연직 구성의원은 전국 14개 주요댐 국회의원 20명으로 충청권에서는 대청댐 유역 박덕흠·이장우·정용기 의원과 충주댐의 권석창·이종배 의원이 포함돼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강원대 김영관 교수를 좌장으로 충북연구원 배명순 박사(국내 댐규제완화 현황실태), 최지용 서울대교수(선진국 댐활용사례), 수자원공사 황상철 부장(댐친환경보존활용특별법 주요내용)이 3가지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국토교통부 박병언 수자원개발과장, 환경부 정경윤 물환경정책과장, 국회입법조사처 김경민 입법조사관, 넥서스환경디자인연구소 조동길 원장, 안승룡 변호사 등 각계 환경·수자원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날 소개될 `댐 친환경보존·활용특별법`은 박덕흠 의원이 지난 1년 여간 준비한 것으로 친환경지표를 통한 지역공모방식으로 친환경성을 강화했다.

현재 의원 20여명의 공동서명이 이뤄진 상태로 토론회 논의 결과를 반영해 최종작업을 마무리한 후 다음주 발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옥천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