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비리 사정 칼날 충북TP까지 겨누나
채용비리 사정 칼날 충북TP까지 겨누나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7.12.0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민원 감사원 접수 … 행안부에 중점조사 대상 의뢰”

행안부 “아직 확정단계 아냐 … 이번주 중 선정 마무리”

정부가 공공기관 채용 비리 근절을 위한 조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충북에서는 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가 중점 조사 검토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행정안전부와 충북도 등에 따르면 충북도는 최근 도내 공기업·출자출연기관에 대한 채용비리 특별점검 결과를 행안부에 보고하면서 충북TP를 중점 조사 대상으로 의뢰했다.

행안부는 지난달 채용비리 특별점검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자체 감사관실에서 우선 조사를 벌인 뒤, 중점 점검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행안부가 지자체와 합동 점검에 나서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합동 점검 결과 명백한 위법 사항 등이 확인될 경우 검찰·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이에 따라 충북도는 충북TP에 대한 중점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행안부에 이를 의뢰한 상태다.

충북TP의 계약직 채용 절차와 방법에 이의를 제기하는 민원이 감사원에 접수됐다.

이는 행안부의 감사 기준에 해당돼 충북도가 중점 조사 대상으로 의뢰한 것이다.

행안부는 현재 각 지자체에서 의뢰한 중점조사 대상을 취합한 뒤 실제 대상지를 선별 중이다.

정부가 채용비리 근절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내보이고 있는 만큼 중점조사 대상에 최종 포함되면 대대적인 감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 관계자는 “민원이 제기돼 1차로 전수조사를 했고 정확한 결과는 심층 조사가 진행돼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행안부 한 관계자는 “충북TP에 대한 중점조사 의뢰가 들어오기는 했지만 아직 확정된 단계는 아니다”며 “이번 주 중으로 중점조사 대상기관 선정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형모기자
lhm043@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