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로부터 지구를 지켜라!
온실가스로부터 지구를 지켜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2.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빛 에너지 교육관 설립추진위 모집
지구를 살리는 청주여성모임(대표 김미자·이하 지여모)은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로 고갈돼 가는 에너지의 심각성을 해결하고자 '(가칭)햇빛 에너지 교육관'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원을 공개 모집한다.

추진위원회는 교육관 건립을 위한 시민운동 전개와 지방자치단체에 요구안을 전달, 1만인 서명운동 등의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지여모는 지난 2005년부터 시민들에게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에너지 전환을 위한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에너지 학교, 어린이 에너지 캠프와 같은 실천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서영자 지여모 사무국장은 "이산화탄소와 같은 온실가스를 줄이고 에너지 고갈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태양열을 이용해 생활하는 생태적 생활방식이 필요하다"며 "에너지 교육관이 유일하게 없는 충북의 경우 어린이나 일반시민들은 서울, 대전, 용인에너지 교육관을 방문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사무국장은 "총 공사비 5%를 재생가능한 에너지 설비 마련에 사용토록 한 법을 지자체가 공공기관 신축 이전시 시행하면 된다"며 "청주시의 경우 이전 계획이 수립된 상수도 사업소 건물에 에너지 교육관을 조성토록 요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청주시 에너지 교육관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는 일반시민의 참여로 구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