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고 먹고 놀이 즐기고
함께 걷고 먹고 놀이 즐기고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7.09.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24일 엑스포시민광장서 `다문화화합한마당' 개최

세계문화·먹거리체험 등 62개 부스 운영 … 패션쇼 공연도
다문화가족, 외국인 유학생, 시민이 함께 걷고,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와 음식, 놀이를 즐기는 화합한마당이 24일 대전에서 열린다.

대전시와 월드휴먼브리지는 24일 엑스포시민광장과 한밭수목원 일원에서 `2017 다문화화합한마당·Wal

k Together'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대전시와 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매년 진행하는 `다문화 화합 한마당' 과 NGO 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하는 `Walk Together' 를 지난해부터 통합 개최하는 것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1300여명, 외국인유학생 500여명을 비롯해 총 1만여명이 참여했다.

올해 행사는 낮 12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세계문화체험과 세계먹거리체험 등 62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체험에는 파키스탄의 헤나, 캄보디아의 코끼리가죽공예, 중국의 등, 일본의 초밥비누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세계먹거리 부스에서는 필리핀의 할로할로, 러시아의 블리니, 베트남의 짜조 등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어 각국의 패션쇼, 전통춤 등 식전공연이 열리고, 개회식에서는 유학생 및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수여, 고향방문항공권 증정, 사랑의 집고치기 전달식 등이 진행된다.

또 한밭수목을 동원·서원 각 2㎞를 다같이 걷는 `Walk Together' 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트램, 소방 체험 및 풍선아트,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등이 각 부스에서 진행되며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