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은 `제값 받고' 소비자는 `저렴하게'
농업인은 `제값 받고' 소비자는 `저렴하게'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7.08.17 16: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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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기 농협유통센터서 충주복숭아 상생마케팅

충주시 3천만원·NH투자증권 1억 후원 … 판촉 돌입

충주시가 복숭아 수확기를 맞아 충주복숭아 홍보 및 판촉에 팔을 걷어 붙였다.

17일 시는 이날부터 서울·경기지역 농협유통센터에서 충주복숭아 상생마케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시는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조길형 시장과 김광훈 NH투자증권 부사장 등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촉에 돌입했다.

이번 상생마케팅을 위해 시는 3000만원, NH투자증권은 1억원을 후원했다.

충주시의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지자체와 기업의 후원을 통해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 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방식이다.

시의 상생마케팅은 올해 들어 두 번째다. 시는 청탁금지법 시행과 수입농산물 증가로 재고가 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과 농가를 위해 지난 4월 ㈜유한양행과 ㈜애경의 후원을 받아 충주사과 상생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

시는 오는 23일까지 양재점을 비롯해 창동, 고양, 성남, 수원, 삼송 등 서울ㆍ경기지역 6개 농협유통센터에서 시중가 1만6000원과 1만3000원인 3kg들이 충주복숭아 3만 박스를 2000원 할인된 1만4000원과 1만1000원으로 한정 판매한다.

김익준 농정과장은 “상생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NH투자증권과 농협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충주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려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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