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 대선주자 지지세력 기지개
유력 대선주자 지지세력 기지개
  • 남경훈 기자
  • 승인 2007.01.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지모임 충북서 잇따라 출범… 세확산 본격화
한나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간의 당내 경선이 최대 관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지지하는 외곽 조직이 충북에서 잇따라 출범, 참여인사들의 행보도 분주해 지고 있다.

특히 열린우리당의 통합신당 논의가 이번주 고비를 맞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대선전에 한발 앞서 나서고 있는 한나라당의 경우 대권주자들의 충북지역 발걸음이 잦아지면서 지지세력도 구체화되는등 양 진영간의 신경전도 만만치 않다.

이 전 시장의 대표적 지지세력인 '선진미래 충북포럼'은 지난 27일 청주 명암타워에서 지지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열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선진미래 충북포럼에는 이충원 전 청주교대 학장이 회장을 맡았으며 박환규 전 충북도 기획관리실장(현 한나라당 도당 부위원장)이 운영위원장을, 신완균 전 신경식 의원 보좌관이 사무총장에 각각 선임됐다.

또 박근혜 전 대표를 지지하는 충북지역 외곽조직인 '포럼충북비전'도 오는 30일 청주 썬프라자컨벤션센터에서 창립총회 및 창립기념 박 전대표 초청강연을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모임 참여자들이 드러나고 있다.

포럼충북비전은 홍성후 충북대 정외과교수와 변재경 충북대 체육과교수를 비롯 김병국 전 청원군의회 의장, 이정균 전 한빛일보 편집국장을 공동대표로 뽑고 홍성래 전 청주 JC회장을 사무총장에 선임하는등 집행부 구성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