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미래를 상상하라"…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바다의 미래를 상상하라"…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7.06.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수산분야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제4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바다의 미래를 상상해(海)'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기술 서비스·아이디어 부문'과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의 바다모습 상상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응모작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다.

일반인 부문에는 관련 분야 연구원이나 교수 등 전문가가 아닌 2~4명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청소년 부문에는 개인 또는 3명 이하로 팀을 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kimst-contest.com)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창의성·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3차에 걸쳐 서면 평가를 한다.

미래 바다모습 상상 부문(어린이·청소년)은 5개 팀을 최종 선정해 시상한다. 미래기술 부문(일반인)은 6개 팀을 선정, 8월 16~17일 열리는 창의 캠프에서 아이디어 실용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캠프에서 진행되는 최종 심사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국가연구개발사업 대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4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