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우수 농·특산물 대전에 알렸다
공주 우수 농·특산물 대전에 알렸다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7.05.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농협중앙회 충남본부 금요장터서 알밤 등 홍보·판매

-공주시가 지난 28일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에서 열린 금요장터에서 `공주시의 날'을 개최했다.

대전시 중구 대사동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금요장터는 충남지역 농가들을 위해 충남지역 시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직거래 장터로 매주 금요일 50여동의 판매부스를 통해 대전 시민들에게 충남의 우수 농·특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시장과 유찬형 농협 충남지역본부장, 민주식 농협 공주시지부장, 공주지역 농협조합장, 참여농가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의 날과 더불어 오이데이 행사도 같이 펼쳐졌다.

세종공주원예농협과 우성농협은 오이, 정안농협은 토마토, 계룡농협은 딸기, 신풍농협과 유구농협은 방울토마토와 풋고추, 사곡농협은 공주알밤, 반포농협은 대파 등을 시식과 함께 저렴한 가격에 홍보·판매했다.

함께 참여한 농식품 6차 산업식품으로는 김순남 장아찌, 연우당 연밥, 힐링온 건강식품, 청신목장 수제요거트와 치즈 등이 참여해 신선하고 질 높은 상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도·농간 만날 수 있는 기회제공을 통해 대전시민은 신선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지역 농가들은 직접 생산 농산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어 도농 상생의 정신을 담고 있다.

/공주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