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성과중심 조직문화 만든다
옥천군 성과중심 조직문화 만든다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7.04.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표검증제 도입 … 타 부서 업무 난이도 등 평가

합리적 경쟁 유도 … 군정 효율·생산성 향상 기대

옥천군은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주민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표검증제'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합리적인 경쟁을 유도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군정 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지표검증제는 군정 자체 평가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서별 업무 평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난이도, 도전성, 지표정의 충실도로 구분해 평가한다.

부서별로 세운 평가지표가 모든 구성원이 공감하고 합리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지, 실질적인 주민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는지를 검증하려는 조처다.

군은 각 실·과·소 주무팀 차석으로 지표검증단을 구성한 뒤 지난 20일 회의를 열어 소속 부서별 지표 설정 사유를 서로 설명하고 청취하도록 했다.

지표검증단은 이달 말까지 소속 부서를 제외한 다른 부서의 지표 성격을 평가하고, 그 결과로 나온 평균값을 평가 기준의 지표별 평가점수에 반영한다. 군은 이러면 조직 구성원의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군정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강섭 부군수는 “조직 구성원 스스로가 평가에 참여하고 검증하는 지표검증제 도입으로 부서 간 애로사항 청취는 물론 다른 부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조성과 군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옥천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