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모집
충주시,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모집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7.04.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 특화도시를 지향하는 충주시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을 모집한다.

20일 충주시에 따르면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손창남)이 ‘치유와 힐링, 건강 명품도시 충주’를 함께 만들기 위해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시는 1000만 당뇨인과 사업자가 참여하는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지난해 7월 발기인 회의와 같은해 8월 창립총회를 거쳐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립인가를 받았다.

그동안 조합은 가입 조합원의 혜택과 더불어 당뇨에 관한 기초지식부터 전문지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축적해 왔다.

또한 조합원 복지몰을 통해 당뇨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dangdangcity.net) 구축도 추진해 왔다.

조합은 오는 24일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하고 이달 말에는 모바일서비스도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조합에 관심이 있거나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을 통해 조합에 가입할 수 있다.

출자금은 1구좌 1만원 이상이며 출자 시 플랫폼 내의 조합원 복지몰을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1만점이 부여된다. 탈퇴 시에는 조합비를 돌려받을 수 있다.

손창남 이사장은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충주를 전국에 알리고 브랜드화해 산업화의 기초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합이 먼저 활성화돼야 한다”면서 “건강도시 당당충주에 걸 맞는 조합 육성을 위해 10만 조합원 모집을 목표로 충주시민뿐 아니라 전국단위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7일 조길형 시장과 시 간부공무원들은 조합원 가입신청서를 조합 이사장에게 전달하고 조합원 확보에 동참하기로 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blueseeking@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