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건강밥상 `호응'
순천향대 건강밥상 `호응'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7.03.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대 늘리고 인원 제한없이 이용

천원의 아침 개선 학식메뉴 선보여
▲ 순천향대가 종전에 운영해 오던 '천원의 아침' 메뉴를 개선해 새로운 '건강밥상'을 선보이자 학생들이 밝은 표정으로 이용하고 있다.

아산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천원의 아침' 메뉴를 개선해 시간대를 늘리고 인원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일명 `건강밥상'이라는 이름의 학식 메뉴를 새롭게 내놓았다.

아침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이용시간은 30분을 확대하고 선착순 250명으로 제한 하던 종전 방식에서 제한을 두지 않고 식사의 질은 높여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시켰다.

매주 화·수·목요일에 운영하기로 한 이 메뉴가 학생회관내 한우리 식당과 생활관에 위치한 해맞이 식당 두 곳에서 선보이면서 지난 14일 첫날부터 이용하는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학식 만족도 제고방안의 하나로 다시 등장한 1식 5찬의 `건강밥상'은 이용하는 학생들은 1000원만 부담하지만 실제로는 3000원의 백반메뉴를 1인당 2000원씩 학교측에서 부담한다.

이와는 별도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 중에는 1끼당 1000원만 부담하는 `힘내라 응원밥상'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 관계자는 “재학생들의 복지향상 차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저렴한 가격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식단을 개선하고 공감을 통해 만족도는 높이자는 취지에서 개선해 확대하게 됐다”며 “아침식사를 거르기 쉬운 재학생들에게 아침식사를 권장하는 한편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배려도 담겨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달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학생들의 이용에 대한 만족도와 참여율, 식사의 질 등을 고려해 주 3회(화·수·목)에서 주말을 제외한 월~금까지 전일 확대시행을 검토하는 한편 총학생회와 공동으로 아침 메뉴에 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좋아요, 싫어요'에 대한 일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월1회 조사결과를 토대로 메뉴변경 등을 검토해 선호도에 따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