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박 대통령 이해할 수 없는 비민주적 사고 가져”
김무성, “박 대통령 이해할 수 없는 비민주적 사고 가져”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7.01.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은 18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비민주적 사고를 갖고 있는 분”이라고 말했다.

김 고문은 이날 오전 11시 수성대학교 성요셉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대구시당 창당대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박 대통령은 유승민 의원처럼 잘못된 것을 지적할 때나 자기 주장을 굽히지 않고 소신을 드러낼 때 그것을 자신에게 도전하는 것으로 받아들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구·경북은 보수우파의 성지와 같은 곳인데 지난 총선은 유승민 의원 등을 떨어뜨리려다 총선을 말아먹었다”며 “아시다시피 박 대통령이 유승민 의원을 죽이려다 지금은 본인이 죽을 위기에 처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국민들이 박대통령에게 위임한 공적 권력을 최순실에게 넘겨 국정을 농단했다. 이는 박대통령이 헌법을 심대하게 유린한 처사”라며 “그래서 대통령 탄핵소추를 하게 됐고 박대통령은 아직까지도 잘못이 없다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고문은 “현재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가 지지율 1위인데 유엔 대북인권제제 결의안 채택 때 북한에 물어보고 기권을 하게 한 것이 문재인”이라며 “북한의 핵무기를 막기 위해 사드를 설치하자는데 이를 막아서는 후보가 대통령이 돼서 되겠는가”라고 강조했다.

또 “이를 막아야 하는데 새누리당에서는 가능성이 없어 정권을 빼앗기지 않겠다는 의지로 만든 것이 바른정당”이라며 “5월말 대선에서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유승민 의원, 남경필 지사가 깨끗한 경선을 치르고 보수우파를 대표하는 후보로 대통령이 돼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