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쌀 생산 등 좋은 평가 받아
고품질쌀 생산 등 좋은 평가 받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2.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2006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2006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가 학습단체 및 품목별연구회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평가회는 올 한해 추진한 농촌지도사업 전반에 대한 사업별 추진실적과 개선사항에 관한 지도기획팀 등 6개팀 보고에 이어 사업에 대한 평가 및 내년도 사업발전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다.

2006년도 중점사업으로 추진한 사업별 평가으로 작물분야에서 고품질쌀 생산, 친환경농업, 밭작물기계화 사업으로 에너지 및 생산비 절감 소득기술분야는 고품질우량묘목생산, 다겹보온커튼자동예인시설, 다목적저온저장고 설치, 시설채소관비재배 시스템사업에서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축산분야에서는 고품질안전축산물 생산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으로 사육기반 안정화 및 군내 축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노력했고,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등 악성전염병 재발방지에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게다가 생활기술분야에서는 농촌의 자원을 계승하고 상품화시켜 농외수입원을 창출하는 전통테마마을 육성과 장수마을, 전통직물 천연 염색, 농촌여성 솜씨상품 개발 등을 펼쳐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인력육성분야에서는 지역특화작목인 고추, 수박, 복숭아 최고경영자교육을 추진하여 고품질 생산 및 생산비 절감 제고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