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한방엑스포 조직위 창립
제천국제한방엑스포 조직위 창립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6.10.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조직위원장에 이시종·이용걸 - 집행위원장에 이근규
충북도는 2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열었다.

이시종 충북지사와 이용걸 세명대 총장이 공동조직위원장을, 이근규 제천시장이 집행위원장을 맡았다.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추진과 관련된 중요사항을 결정하고 국내·외 홍보와 관람객·기업체 유치 등 행사 지원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 지사는 “한방엑스포 개최는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바이오산업의 주도권을 잡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방바이오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 중인 세명대와의 파트너십 구축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도 “세명대는 충북의 주력 산업인 바이오, 제약, 화장품 분야 산학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한방엑스포 성공에 일익을 담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천 한방엑스포는 내년 9월22일부터 10월10일까지 19일 동안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제천에서 열린다.

국내외 한방바이오산업 관련 25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한방바이오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와 국제학술회의 등으로 꾸며진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7월 이 행사를 국제행사로 승인했다. 제천에서 한방엑스포가 공식 국제행사로 개최되는 것은 2010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형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