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與 전대, 개나 소나 다 나가"
우상호 "與 전대, 개나 소나 다 나가"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6.07.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측근 김성태 "나는 개나 소 안되려고 안나가"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새누리당 당 대표 선거에 유력주자들이 다 빠지고 군소후보들만 출마하는 상황에 대해 "개나 소나 다 나간다"고 비꼬았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김무성계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과 우연히 만나 "이번에 당 대표 안 나가시나. 개나 소나 다 나가던데"라며 이같은 농을 던졌다.

이에 김 의원은 "나는 개나 소가 안 되려고 안나간다"고 농으로 받았다. 농담으로 주고 받은 말이지만 여당 대표 출마자들을 '개나 소'라고 비유했다는 점에서 우 원내대표의 발언이 적절치 못했다는 지적이 많다.

더구나 나향욱 전 교육부 국장의 '민중은 개 돼지' 발언 파문이 있은 직후 제1야당 원내대표가 '개나 소'란 비유를 썼다는 점에서 논란이 일 수도 있다.

한편 새누리당은 친박계 좌장 최경환 의원에 이어 맏형 서청원 의원까지 불출마를 선언했고, 이에 비박계 나경원 의원도 전대 불출마를 선언하는 등 유력주자들이 모두 빠진 채 마이너리그 전대로 전락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하지만 더민주 역시 추미애·송영길 의원,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 등 외에 마땅한 주자들이 없어 흥행 실패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등 새누리당 상황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평가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