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2년 연속 대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선정
대덕대, 2년 연속 대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선정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6.05.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대학교(총장직대 이승환)가 2016년 대전시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덕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대전시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과정은 어린이집 원장 일반직무교육(기본 및 심화과정)을 비롯해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 보육교사 일반직무교육(기본 및 심화과정),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 보육교사 2급 승급교육 등이다.

대덕대는 지난해 9개 교육과정을 통해 1282명의 보수교육 수료자를 배출했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대덕대의 보육노하우를 지역사회 어린이집과 원장, 교사 등에게 공유하기 위함이다.

2004년 아동복지전공으로 출발해 아동특수보육전공을 거쳐 학과로 개설된 대덕대 영유아보육과는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며 보육노하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5년 대덕대 부속 어린이집 개설 이후 정부세종2청사 아이세상어린이집, 세종시 공립 아이누리어린이집을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시립 으능정이어린이집은 지난해 12월 재수탁을 받아 모두 4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 의한 보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의 창의성을 계발하고, 철저한 보육교직원 정기교육 및 분기별 자체 행정감사를 통한 관리감독으로 안전보육, 건강보육을 실현하는 게 대덕대 보육프로그램의 특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