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벗어난 과잉탄압" 반발
"상식 벗어난 과잉탄압" 반발
  • 김대환 기자
  • 승인 2006.11.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참여자치연대 사무실 압수수색 관련
한·미 FTA저지 충북도민운동본부는 지난 24일 범도민총궐기대회와 관련해 '폭력 혐의로 압수수색을 실시한 충북경찰청의 공개사과를 촉구했다.

충북도민운동본부는 이날 충북지방경찰청 정문 앞에서 실시한 기자회견을 통해 "청주 흥덕경찰서 경찰관들이 24일 오전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의 사무실 압수수색을 실시했다"며 "영장에 의하면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를 불법 폭력시위를 사전 계획하고 조장한 것으로 기재돼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 22일 87년 6월 항쟁 이후 최대 규모의 도민이 참여한 '한·미 FTA저지 충북도민대회'는 정부의 정책 추진에 대한 전국민과 충북도민의 분노와 항의의 뜻이 표출된 것"이라며 "현 정부가 진정 참여정부라면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한·미 FTA저지에 대한 국민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협상 중단을 선언하는 것이 도리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정부는 한·미 FTA저지 충북도민대회에서 일부 참여자들이 우발적으로 도청이 진입한 것과 관련해 주동자를 사법처리하는 한편 유사집회에 대해 불허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고 지적하며 "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실 압수수색 또한 상식을 벗어난 과잉탄압"이라며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어 "시민과 함께 지역사회 변화와 개혁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온 참여자치연대를 불법과 폭력적인 집단으로 시민에게 각인시키려는 불순한 의도를 가진 충청북도경찰청과 청주지검에 엄중 항의할 것이며, 공개사과를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민운동본부는 참여자치시민연대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한 충북경찰청의 공개사과할 것 한·미 FTA 저지운동에 대한 탄압을 중단 할 것 국민주권과 생존권을 위협하는 한·미 FTA협상 즉각 중단할 것 등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