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참여하는 지역 청년의 집”
“일하고 참여하는 지역 청년의 집”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5.11.3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청주YWCA 창립 50주년 기념식서 비전 선포
청주지역의 여성운동을 이끌어온 청주YWCA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청년운동 비전선포식을 한다.

청주YWCA는 오는 9일 창립 50주년 기념식과 함께 ‘일하고 참여하는 청년의 집’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과 함께 지역의 청년들로 구성한 청주청년YWCA는 진로와 나눔 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년운동을 모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청주YWCA는 지난 6월 청주청년YWCA 건설을 위한 실무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년운동을 위해 3500만원의 재정지원과 장기적 청년운동을 지원하는 모금활동을 전개하기로 논의했다. 또 청주 인근에 독립공간 설립과 사무국 담당자 파견 등 인적 지원도 전개할 방침이다.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길 꿈 기회 찾기 프로젝트’도 매년 추진해 1인 최대 100만원을 청년 10여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혜정 사무처장은(사진) “청주YWCA 창립 50주년을 맞았지만, 단체 활동을 돌아보면 주요 운동은 생명과 사랑이었다”라며 “반백 년 역사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청년운동을 선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사무처장은 “현재 청년들의 자유공간인 청년의 집 마련을 위해 모색 중이다”면서 “지역의 청년들이 자신의 직업이나 진로는 물론 공유개념의 오피스 공간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내년에 오픈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YWCA 창립 5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은 9일 오후 2시 청주CJB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