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세종시로 반드시 이전해야”
“미래부, 세종시로 반드시 이전해야”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5.09.2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위, 충청권 연대집회·항의시위·서명운동 등 강력 대응키로
(가칭)미래부 이전 세종시대책위(이하 ‘대책위’)가 미래부의 세종시 이전을 위해 “‘제2의 세종시 원안사수 운동’을 강력히 전개할 것”을 천명했다.

대책위는 2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창조과학부를 제외한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만 이전하는 것은 반쪽짜리 이전에 불과하다”면서 “행정중심복합도시특별법에 이전 제외기관이 외교부, 통일부, 법무부, 국방부, 여성가족부, 안전행정부로 명기돼 있는데도 미래부의 세종시 이전에 대한 정부의 계획과 대책이 부재하다는 것은 정부의 명백한 직무유기이자 행정중심복합도시특별법 위반행위”라고 주장했다. 또 “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와 대덕연구단지가 대전에 있고, 세종과 오송, 천안으로 이어지는 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의 연계 축을 구축하려면 미래부의 세종시 이전은 당연하며, 대부분 경제 및 사회부처가 세종청사에 입주해 있는 만큼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라도 미래부는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은 오는 23일 열리는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 이전 공청회’에서 미래부 세종시 이전의 법적 타당성을 설명하고, 추석 이후에 대규모 집회, 충청권 연대집회, 정부와 국회 항의시위, 서명운동 등 미래부 이전을 위해 강력 대응할 방침이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