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가족회사 中 사무소 설립
한밭대 가족회사 中 사무소 설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5.08.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탕산 현지 수출상담회 개최 계획
한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사업단)이 중국 탕산에서 한밭대 가족회사 중국사무소 설립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가족회사 중국사무소 설립은 중국 현지 기관들과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의 중국시장 개척을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한밭대 LINC사업단은 올해 2월에 설립한 한밭대 중국 산학협력중점기지를 활용해 중국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가족회사와 중국과학원, 탕산시 정부 등 현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LINC사업단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에는 한밭대 가족회사인 ㈜세환F&C솔루션, ㈜한농, ㈜ 트라이포드, ㈜G&C, ㈜새텍 등이 한밭대 중국 산학협력중점기지에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한밭대 LINC사업단에서는 R&D기술개발과제, 상품화 기업지원 등으로 _세환F&C솔루션의 수목관리 시스템을 북경 임업국, 왕천현 임업국, 연변자치주 임업국과 제품시연 및 구매를 추진 중이다.

_새텍은 제철소 크레인 자동화 설비의 중국 수출을 적극 추진 중이며, 탕산강철 등 중국내 최대 강철그룹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앞으로 한밭대 중국 산학협력중점기지는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 총 2회 탕산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밭대 재학생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교육 추진을 위해 차이나 비즈니스 어학과정 신설과 동계방학기간에 글로벌 취업 연계 현장실습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