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3郡, 지역살림 위해 손잡아
남부 3郡, 지역살림 위해 손잡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1.0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옥천·영동·충북과학대 등 7개 기관, 경제활성화 협약
남부 3군과 영동대, 충북과학대,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재)충북테크노파크 등 7개 기관이 '남부 3군 경제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지역 중소기업 지원과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데 공조하기로 했다.

9일 오후 5시 영동대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이현재 중소기업청장, 이향래 보은군수, 한용택 옥천군수, 정구복 영동군수, 안재헌 충북과학대학장, 윤관식 충북테크노파크원장, 3군 기업인협의회장 및 중소기업인 등 1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을 맺은 7개 기관은 앞으로 남부 3군의 중소기업들과 정보를 교류하고 경영·기술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도 하게된다. 또 남부 3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보급하는 등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영동대 합동강의실에서는 '충북 남부권역 지역혁신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도 열려 이 중소기업청장이 '중소기업 육성시책'을 주제로 특강도 하게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중소기업의 규모와 고용, 생산 수치가 도내 전체의 10%에도 미치지못하는 데다, 혁신형 기업도 6%에 불과해 전략적 육성이 시급한 남부 3군 중소기업의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식이 끝나는 오후 5시 50분부터 영동대 체육관에서 '남부권역 기업인과의 만찬 간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