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산물 소중함 배워요”
“우리 농산물 소중함 배워요”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4.11.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농협 도농교류 호응

23일 연꽃마을서 김장행사
청주시와 농협이 함께 펼치는 도농교류 사업이 청주지역 등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북농협과 청주시는 지난달 6일 도농교류 업무협약을 하고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농촌 교류 사업에 1달여만에 1100여 명의 도시민들이 농촌마을을 찾아 농작물 수확체험과 농산물이 먹을거리가 되는 식체험에 나섰다고 밝혔다.

특히 강내 연꽃마을과 현도 오박사마을·문의 벌랏한지마을·미원 사과마을 등 청주지역 4개 농촌체험휴양마을과 팜스테이마을에서 펼친 도농교류 사업에는 청주동중과 봉정초 등 8개 학교 학생들 600여 명이 농촌체험학습에 참여했다.

또 청주새마을부녀회 등 도시지역 여성 단체 500여 명이 농촌체험마을을 찾아 감·사과 따기와 고구마 수확체험을 펼쳤으며 한지 뜨기·천연염색체험과 함께 연잎칼국수·시골밥상 등 마을에서 재배되는 농산물 등으로 차린 점심식사 체험도 펼쳤다.

한편 충북농협은 학교나 어린이집·여성조직 등 단체들이 참여하는 체험행사와 함께 일반인들이 직접 신청에 의해 참여할 수 있는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를 오는 23일 강내 연꽃마을에서 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나 식사랑 농사랑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80명을 신청받아 운영할 계획이다.(043-229-1668)

/안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