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6.10.1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시장 등 7개시장 참가
대전시는 재래시장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고양시 일산 KINTEX에서 개최하는 2006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중앙시장의 (주)CNE djemall 등 7개시장 9개점포 13개품목이 참가한다.

전국의주요 우수시장 소개와 특산품 전시ㆍ판매를 위한 이번 박람회는전국의 16개 시ㆍ도와 200여개 우수시장이 참여하여 지역 특산품과 먹거리를 전시ㆍ판매하며, 새롭게 변하는 재래시장의 모습과 시설ㆍ환경개선 등 주요 우수사례도 보여줄 계획이다.

행사는 미래의 우수시장 모습을 제시하는 시ㆍ도홍보관을 비롯해 지자체별 대표시장 업소가 참여하는 지역상품관과 먹거리장터 운영 및 세미나ㆍ교육, 상인 노래자랑, 시ㆍ도 예술단 공연 등 푸짐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4900여평의 실내 전시관에는 16개시ㆍ도 전시부스와 에브리마켓, 난장을 설치하여 전국 재래시장의 지역특산품을 전시ㆍ판매하고, 야외 시민광장에는 먹거리장터 운영과 각종 이벤트 행사가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는 중앙시장의 씨엔이 djemall(잡화 및 전통공예품), 문창시장의 승미정육점(돼지갈비)과 나드리 김밥천국(인삼김밥 외 3종), 도마큰시장의 서울그릇(기물), 한밭민속한과(한과류), 한민시장의 난 건어물(밤, 대추 등), 유성시장의 유성농장(배), 중리시장의 중리 꼬지방(닭꼬치, 옥수수구이), 법동시장의 농우정육점(돼지 삼겹살) 등 7개시장의 전시ㆍ판매상품 및 먹거리와 우리지역의 관광시설 및 재래시장의 어제와 오늘 등 홍보자료를 제작하여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19일 개막식에 우리시에서는 업무추진 유공자(개인) 및 우수재래시장(단체) 표창으로 시 소비자유통담당(유춘수, 5급, 52세)이 대통령 표창을, 도마큰시장 신현덕 회장(49세)이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주) 중앙메가프라자(대표 정명모)가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각각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