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취업지원 `손 잡았다'
특성화고 취업지원 `손 잡았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4.10.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대전고용청·산업공단 협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3일 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주일)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응택)와 다자간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관계기관 간 협조체제 구축으로 일 학습병행기업, 체계적 현장훈련기업 등 우수 인력양성 기업 현황 등을 특성화고에 적기 제공해 현장실습이 본래의 목적대로 이뤄지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상호 협력사항은 △일 학습병행기업, 체계적 현장훈련 기업 등 우수 인력양성 기업에 대한 구인리스트 등 현황 제공·공유 △학습근로자 및 교육훈련생으로 선발 가능한 현장실습생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연계에 관한 활동 △교사·학생·학부모 등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등 홍보활동 등이다.

아울러 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가 직접 산업현장과 연계한 직업교육을 추진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한계를 보완하고자 정부부처, 기업, 산업별 협의체가 인력양성에 적극 참여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산학관 협력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취업 중심의 직업교육은 다변화 시대를 맞는 학생들이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세종교육은 특성화고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중심의 직업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