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학비지원시스템 효율적 처리 배운다
유아학비지원시스템 효율적 처리 배운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4.05.1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오늘 청구·정산 방법 등 사용자 교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6일 조치원신봉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 및 충남 유아학비지원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학비지원시스템(e-유치원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시행한다.

유아학비지원시스템(e-유치원 시스템)은 유아학비 지원의 적정성·투명성을 높이고, 원아등록·출결관리 및 지원금 항목별 청구·정산에 대한 복잡한 지원 절차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번 사용자 교육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관계자를 초빙, 유아학비시스템(e-유치원)을 통한 지원 절차와 업무 흐름도 청구·정산 방법, 시스템 개인정보 보호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청은 지난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3~5세의 유아 3323명에게 86억8000만원을 지원했고, 올해에는 세종시 도시개발에 따라 유아 수가 증가하여 6699명에 대해 166억2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그동안 지원 절차의 어려움을 호소하던 유아학비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와 유아학비지원시스템 사용 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아학비는 생애출발선에서의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고자 부모의 소득에 관계없이 만 3~5세의 유아에게 초등학교 취학 직전 3년 동안 지원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