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학교업무 지원시스템 '호응'
원스톱 학교업무 지원시스템 '호응'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4.04.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개통 20일만에 이용 교직원 1만명 돌파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이 지난 3월 교직원들의 업무 경감을 위해 개통한 학교업무지원시스템(cne.go.kr/ma nual/main.do)이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시스템은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이 담당하는 다양한 업무들을 온라인을 통해 원스톱으로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각 분야별로 활용도가 높다.

교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교무학사매뉴얼의 경우 유아, 초등, 중등, 특수로 구분해 학교급간 특색을 반영하여 사용이 편리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교무·연구·정보·과학·생활지도·체육업무 등 7개 단위 사업을 89개 분야로 구분 제작해 교사들이 학교에서 담당하는 모든 영역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행정실 업무를 지원하는 교육행정매뉴얼의 경우 일반행정·인사관리·예산회계·계약업무·학교시설물관리 등 5개영역 20개 단위사업을 145개 세부영역으로 구분 제작해 전분야에 대한 원스톱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은 각각의 단위업무별로 업무추진 흐름도, 법령, 지침은 물론 각종 서식, 예시안 등을 포함한 매뉴얼을 동시에 제공해 일선 교육 현장에서 업무 경험이 없는 신규 교직원들도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편리성과 효율성으로 인해 시스템 개통이후 일일 평균 500명 이상의 교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불과 20일만에 1만명이 넘는 교직원들이 시스템을 활용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높은 만족도와 함께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