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최초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도내 최초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 박병모 기자
  • 승인 2006.09.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청, 각계각층 의견수렴 인재육성 도모
진천교육청(교육장 전재원)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지역인재 육성을 도모하고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교육공동체 구성원간,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진천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진천교육발전협의회 창립식을 25일 교육청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진천교육청 전재원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계 인사 및 유관기관 인사 외부위원 등 13명으로 구성된 이 협의회는 앞으로 진천 지역발전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교육환경기반 구축방안 협의 교육복지 개선과 다양한 교육정보 교환 각종 교육관련 조례 제(개)정 추진 교육재정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 협의 기타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사항에 대한 자문 및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창립식에서는 진천교육발전협의회의 방향을 진천교육에 대한 애정을 갖는 것을 바탕으로 하자는 의견이 중심이 되었으며, 학교 교육 환경개선 및 우수한 교원유치 노력, 진천 교육과 관련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협의할 수 있어야 한다는 등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교환됐다.

이처럼 진천교육발전협의회가 출범함에 따라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사소통의 장이 마련되었을 뿐만 아니라, 진천교육을 발전시킬 수 있는 참신한 과제 및 교육발전을 위한 의견 교환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도내 처음으로 출범하는 진천교육발전협의회가 타지역 교육청의 선도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