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굿뜨래 배, 브랜드 파워 '업'
부여 굿뜨래 배, 브랜드 파워 '업'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9.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인증… 국제경쟁력 갖춰 수출 확대 기대
부여 '굿뜨래' 배가 ISO 국제인증으로 수출길이 활짝 열렸다.

부여군은 21일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 부여배영농조합법인(대표 박선규) 임직원과 조합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SO9001(품질경영)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군은 연 120톤 3억여원의 굿뜨래 배를 대만 등에 수출하고 있는 부여배영농조합법인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ISO(국제표준화기구) 기본교육과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파일링시스템 구축 등 인증획득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한 끝에 ISO9001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부여군은 지난해에도 수출 파프리카를 생산하는 아현영농조합법인이 ISO 인증획득을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 결과 일본에 파프리카를 수출, 10억여원의 수출성과를 올린바 있어 이번 굿뜨래 배의 ISO인증획득으로 인해 수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선규 대표는 이날 "FTA체결 확대 등으로 급변하는 세계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우리 농산물의 국제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ISO인증획득을 통한 소비자의 웰빙욕구에 부응하는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수출 농산물 뿐만 아니라 '굿뜨래 상표'사용 농가에도 ISO인증획득을 확대 지원해 부여군 공동브랜드 가치제고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