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2500명 서산을 즐기다
관광객 2500명 서산을 즐기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3.11.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시티투어 이용객 지난해보다 3배 증가
맞춤형 코스 발굴 홍보마케팅 주효

서산지역의 문화유적과 관광지를 버스를 타고 둘러보는 ‘서산시티투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서산시에 따르면 올해 서산시티투어 이용객이 지난해 832명보다 3배이상 증가한 25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서산시티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관광객 수요에 맞는 코스 발굴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자동차 공장과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둘러보는 산업관광코스를 추가하고, 인근 기차역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하는 기차관광 시티투어를 새로 도입했다.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도 이용자 증가에 한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서산시티투어는 3개 코스로 운영되고 있다. 토요일에 운영하는 역사체험 투어는 마애여래삼존상, 개심사, 해미읍성 등을 들르며 일요일 가족체험 투어는 간월암, 서산버드랜드,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 등을 둘러본다.

관광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주요 관광지에서 문화관광해설사가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준다.

서산시티투어 예약이나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eosantour.net)나 문화관광과( 041-660-3211)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티투어 관광객들이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운산면 마애여래삼존상을 둘러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