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 창조시정 운영"
"시민 참여 창조시정 운영"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3.11.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단체장 의회 시정연설 - 이완섭 서산시장
“1000여 공직자 모두는 ‘창조시정’을 통해 더욱 희망찬 도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도시를 이뤄나가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

이완섭 서산시장(사진)은 25일 제186회 서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이같이 밝히고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올해 시정 방향인 창의,역동에서 할 걸음 더 나아가 시민의 참여와 다양한 의견 수렴 등 시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 행정을 통해 원했던 가치를 찾아내는 창조적인 시정을 펼치겠다는 의미다.

이 시장은 지난 1년 동안 17만 시민 모두가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해 뜨는 서산’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며 시정연설을 시작했다.

27개 유망기업 유치, 1억8000만달러 외자 유치, 동서 간선도로 개설, 대한민국 지식대상 최우수상을 비롯한 22개 분야 수상 등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 시장은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민선5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그동안 다져 놓은 도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 뜨는 서산’을 더욱 알차게 일궈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희망이 자라는 미래형 농어촌과 강소농(强小農) 육성 나눔이 있는 복지, 꿈을 키우는 교육 도시 건설 활력 넘치는 산업경제를 통한 환황해권 거점 도시 만들기 관광객이 찾고 싶고, 문화적 풍요로움으로 살맛 나는 도시 견인 도시 인프라 확충과 쾌적한 친환경 생태도시 구축을 내년도 5대 시정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