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천리포수목원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3.10.2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태안 가을꽃 전시회… 체험행사도 풍성
태안군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0일간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 일원에서 가을꽃 향기로 그윽한 ‘태안 가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태안군이 후원하고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과 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회장 김윤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8회를 맞는 태안의 대표축제로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천리포수목원에서 고결한 자태의 국화를 포함한 가을꽃들의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가을꽃과 함께 떠나는 힐링 여행’이라는 주제로 다륜대작, 대형현애, 분재작, 석·목부작 등 170여점과 화종별 입국 100점, 소국, 단간작 및 기타 숙근초화류가 수목원 곳곳에 전시 및 연출될 예정이다.

또한 서산중앙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가꾸고 만든 작품도 함께 선보이며 국화를 비롯한 다양한 식물소재를 이용해서 만든 화훼조형물도 20점 넘게 전시될 예정으로 장미, 양란, 백합 등 태안의 화훼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해 친환경 자연물들을 이용한 목공예와 솔방울을 이용한 투호 등 자연 놀이장을 수목원 곳곳에 설치해 단순한 관람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전시기간 내 ‘힐링 트리(healing tree)’라는 부스를 설치해 가정에서 키우다 건강이 나빠진 식물을 가져오면 수목 전문가들이 직접 살펴보고 토양진단부터 치료방법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26일 오후 3시에는 조은퓨전앙상블이 연주하는 ‘힐링 콘서트’가 열리며, 오는 31일까지 아름다운 수목원의 비경을 담아낸 사진 공모전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국화 양초 만들기, 보존화 만들기, 네일아트, 캐리커처, 농어촌마을 체험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041-670-2559) 또는 천리포 수목원( 041-672-9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