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 학부모회 사랑·나눔 실천
서일고 학부모회 사랑·나눔 실천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3.06.12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장애인보호작업장서 봉사활동… 물품 판매도 돕기로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 학부모회 회장 김자형씨(49) 등 15명의 학부모들이 지난 11일 서산시 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이기남)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자녀들이 아닌 학부모들이 직접 봉사 활동을 한다는 것은 자녀들의 인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동시에 장애인들이 생산하는 물품 조립 등을 돕고 판매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이날 학부모들은 장애인들의 작업 분야인 우리 지역 각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안전모 내피 조립 등 제품 생산 활동에 도우미 자원 봉사를 실천했다.

또한 이번 활동은 학부모들이 솔선수범하여 사랑의 실천을 통해 먼저 자녀들에게 행복한 삶의 참된 가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또 자녀들이 공동체적 생활 속에서의 건전한 정서와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서일고 학부모회(회장 김자형)는 "한시적이 아닌 정기적인 활동으로 소외 이웃의 직업 재활 등을 돕는다는 계획 세워 실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한무순 총무(45)는 "이웃 사랑 실천이 곧 자기 이해와 발전이고 이는 곧 자녀들의 인성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며 "앞으로도 봉사 활동을 계속함으로써 나와 자녀들, 그리고 응집된 서일공동체의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일고는 '한마음'이라는 교훈에 부응하기 위해 이 학교 학생과 전교직원, 그리고 학부모들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전개해 지역 사회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서일고등학교 학부모회 15명이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안전모 조립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