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디 가지? 국가대표 선수들 만나러 가요"
어린이날 어디 가지? 국가대표 선수들 만나러 가요"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3.05.0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보 '오늘은 내가 국가대표' … 진천선수촌 견학·체험
20여개 시민사회단체 청주교대서 놀이·장터·통일마당

충북대 반려동물 한마당·교원대 32개 프로그램 마련

오는 5일은 91돌 맞는 어린이날이다. 충북 지역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행사 등 지역별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 충청타임즈 주관 … 2013 어린이날 한마음 대축제-오늘은 내가 국가대표

충청타임즈가 주관하고 진천군과 대한체육회 진천선수촌이 후원하는 ‘2013 어린이날 한마음 대축제-오늘은 내가 국가대표’ 행사가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국가대표 선수촌은 어린이들에게 국가대표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이날 어린이는 물론 일반인에게까지 개방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수촌 내 수영장, 배드민턴장, 야구장, 테니스장, 조정 및 카누장, 양궁장 등의 시설을 둘러보고 국가대표 선수들과 대화를 나누며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런던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기보배·오진혁 국가대표 양궁선수가 참여하는 사인회를 비롯해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대형 브로마이드와 함께 하는 사진찍기, 마술쇼, 가족과 함께 하는 황금팔 선발대회, 2인1조 줄넘기, 훌라후프, 제기차기, 치어리더 댄스공연, 희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문의 충청타임즈(043-279-5117)

◇ 청주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원회… 청주어린이날 큰 잔치

전교조 충북지부 등 2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청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5일 오전 10시부터 청주교육대학교에서 열린다. ‘금수강산 이어나갈 새싹이라네’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공연·놀이·전시·장터·체험·통일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신나는 율동세상, 외발자전거 시범, 내이름으로 3행시 짓기, 뽀로로와 함께 하는 퓨전 동화 연극이 진행되며, 놀이마당에서는 택견놀이, 전래놀이 한마당(땅따먹기, 망까기, 고무줄놀이, 자치기), 추억의 놀이(굴렁쇠, 긴줄넘기, 제기차기, 활쏘기), 딱지놀이 등이 실시된다.

체험마당에서는 태양열 조리기구로 음식 만들기, 자전거 페달 밟아서 핸드폰 충전하기, 가족과 함께 로봇만들기, 나만의 손수건·티셔츠 만들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엄마 아빠 그림그려 전시하기, 도산 안창호 선생 사진 및 유품 전시, 서울·평양말 맞추기, 통일벼 나눠주기 등이 진행된다.

◇ 충북대… 반려동물 한마당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 의료센터가 주최하는 2013 반려동물한마당(Companion Animal Festival)이 5일 오후 1시 이 대학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곁에 있기에 가족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원반 물어오기, 프레스비 공격복종시범, 동물 스타킹, 반려견과 미니게임, 가족 체육대회, 행운의 빙고, OX 퀴즈 등이 진행된다. 특히 반려동물 건강검진과 미용, 일일 수의사체험, 냥이사진 콘테스트 등 부대행사와 유기동물 분양 캠페인, 반려동물 평생가족서명운동 등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전환 활동도 전개된다.

◇ 한국교원대 … 색동 어린이날 큰 잔치

한국교원대 28대 초등교육과 학생회가 주관하는 색동어린이날 큰잔치가 5일 한국 교원대 캠퍼스에서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열린다.

놀이·체험·장터·공연 마당으로 나눠 3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날 물총싸움, 장애물 달리기, 풋살게임, 웹캠 게임, 지오픽스·칠교놀이(전개도를 보고 모양 만들기), 소마큐브(교구로 큐브 모양 만들기), 도전 동요 30곡, 탱탱볼 만들기, 우리나라 지도 및 세계지도 맞추기, 어려운 문장 읽기, 태양 흑점 관찰하기, 황새야 놀자, 아동극과 탭댄스 공연,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한국교원대 교육박물관은 어린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특별한 날에는 박물관 나들이’를 주제로 특별개관 행사를 마련했다. 박물관에서는 박물관 테마여행, 무늬따라 꾸며주세요, 아름다운 무늬속으로, 우리의 옛 보드게임장, 전래동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교육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어흥 호랑이님 뚝딱 도깨비님’특별기획전시(2013.5.1~6.1)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