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전역 '배움 바이러스'
충남전역 '배움 바이러스'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3.04.21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산골마을서
학·동·네 학습나눔 한마당 축제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은 21일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동·네 학습나눔 한마당’ 축제를 개최, 1000여명이 넘는 도민들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사회적 학습동아리! 마을의 행복한 변화를 이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도내 40여개 학습동아리와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30여개 체험·전시 프로그램과 20여개 공연프로그램을 운영해 도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 학습동아리 비전 선포식'을 통해 학습동아리의 사회적 공공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학습동아리가 함께하는 '배움의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해 '함께함'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불가마 풀무질 체험’, ‘짚풀공예품 만들기’, ‘전통놀이 현장체험’, ‘목공예품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주말 가족이 함께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더불어 한울마당에서는 ‘쇠불가마(용광로) 돌기’를 통해 학습동아리와 참석자들 간 어울림의 한마당이 되어 배움을 키우는 계기를 만들었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향후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지역참여 활동이 지역사회의 행복한 변화를 이끌어'배우는 즐거움과 나누는 기쁨의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