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 논문표절 인정 "석사학위 반납하겠다"
김혜수, 논문표절 인정 "석사학위 반납하겠다"
  • 노컷뉴스 기자
  • 승인 2013.03.2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의 신' 촬영은 계속하기로
배우 김혜수(사진)가 최근 불거진 논문 표절 의혹을 시인하고 석사 반납의사를 밝혔다.

김혜수는 25일 서울 이화여대 ECC에서 열린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 제작발표회에 앞서 무대에 올라 “양해를 구한다”는 말로 표절 의혹에 입을 열었다.

지난 23일 김혜수는 2001년 작성한 성균관대 언론대학원 논문인 ‘연기자의 커뮤니케이션 행위에 관한 연구’로 표절 의혹에 휩싸였다.

김혜수는 “12년 전에 연기 외에 다른 부분에 관심이 생겨 특수 대학원에 진학했고, 개인적으로 심도 있게 학문을 연구하기 보다는 관심사의 폭을 넓히는데 집중했다. 그래서 졸업 논문 역시 학문적인 성과가 아닌 형식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했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자숙 없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혜수는 “지난 시간동안 심도 깊게 고민했다”며 “자숙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도리지만, 방영을 일주일 앞둔 상황이라 더 큰 피해를 줄 수 없어 무겁고 죄스러운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최선을 다해 신뢰를 회복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한편 ‘직장의 신’은 부장도 쩔쩔매는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과 그녀를 둘러싼 직장인들의 일과 사랑을 유쾌하게 그리는 로맨틱 코미디다. 김혜수는 미스김으로 분해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천재 이태백’ 후속으로 4월 1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