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최고 힐링1번지 육성 지원"
"보은 최고 힐링1번지 육성 지원"
  • 엄경철 기자
  • 승인 2013.02.2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종 충북지사, 군 방문 도정설명회서 밝혀
스포츠파크 조성 등 추진…주민 애로 청취도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26일 보은군을 방문해 전국 최고의 힐링1번지 육성 계획을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보은군 지역원로, 유관기관·단체장, 기업인, 농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도정설명회에서 “보은은 황토와 대추 고장으로 국립공원 속리산, 법주사, 정이품송 등 관광자원이 풍부해 속리산 산림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산림문화 공간인 ‘산림체험·휴양·치유기능을 갖춘 복합휴양도시’로 조성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건설, 보은 속리산권역의 남부권 명품 바이오 산림 휴양밸리 조성, 2단계 균형발전 전략사업인 동부일반산업단지 조성, 스포츠파크 조성 등의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신발전지역 종합발전구역 지정사업인 신정지구 종합리조트와 구룡산 연수단지 조성, 보은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인 삼년산성 대장간 주막 조성, 공익근무요원 교육원 건립 등 보은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계획도 설명했다.

도정설명회 후 이 지사는 보은군 주민과의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지사는 삼승농공단지 지방상수도 공급사업, 죽전~수정 간 도로 확·포장사업, 용암~노티 간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 애곡~신궁 간 군도 확포장사업 등 건의사항에 대해 군과 협의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