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도서관서 재밌는 동화구연 배워볼까
올 봄 도서관서 재밌는 동화구연 배워볼까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3.02.21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율봉도서관·기적의 도서관 등 책사랑 운동
남부시립도서관 '동의보감의 지혜' 등 인문강좌

지역의 도서관에서는 봄을 맞아 다양한 강좌를 개설한다. 아이와 어른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열리는 강좌는 참가자의 눈높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내실있는 배움이 가능하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찾아본다는 재미있고 풍성한 교육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청주기적의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3월 5일부터 1학기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프로그램은 3월5일부터 6월28일까지 운영되며, 도서관 소장 도서를 바탕으로 유아에서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단계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좌는 독서지도프로그램을 비롯한 책읽어주기, 영어동화 스토리텔링을 통한 영어습득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과 Early Bird Science Reader‘s Club(어린이과학독서회) 그리고 천체투영관 관람 같은 과학프로그램, ‘나도 할 수 있다’ 자존감 상승을 위한 스피치리더십 프로그램 등이다.

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동극공연모임(Rainbow), 학부모과학독서모임(Science-MOM)과 북스타트 봉사자 모임(돌멩이국)도 운영된다.

신청은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청주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컴퓨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확정한다.(043-283-1845)

◇ 남부시립도서관 인문학강좌

우리 삶을 바꿀 새로운 지혜를 배우는 인문학강좌가 청주 남부시립도서관에서 열린다.

‘동의보감의 지혜’에 이은 본격적인 인문의역학 강좌로 ‘인문학과 사주명리’에 대해 7강좌로 운영된다.

강좌는 자기 운명의 리듬을 분석하고 삶의 리얼한 현장에 스스로 개입하는 지혜를 터득하는 방법. 그 방법론을 가지고 7주 동안 우리의 삶과 우주를 탐사하게 된다.

강사는 안도균 지식인공동체 감이당 대표로 3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에 진행된다. 첫 강좌는 ‘우주의 비밀 : 음양오행 개괄’을 시작으로 ‘하늘과 땅의 이치(1):천간지지, 명식, 일간’, ‘하늘과 땅의 이치(2):합충,신살,오행의 태과불급’, ‘우주와 만나는 삶(1) : 육친관계’, ‘우주와 만나는 삶(2) : 대운, 배우자 사주’, ‘존재의 리듬 : 용신·욕망의 배치 : 개운’, ‘운명을 사랑하라 : 실전사주풀이’등이다. 참가신청은 28일까지 인터넷으로 80명까지 가능하다.04 3-200-6672)

◇ 2013 풀꿈환경강좌

환경에 관한 대중 강의 ‘풀꿈환경강좌’가 4월부터 진행된다.

충북도내 환경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강좌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세째주 수요일 저녁 7시 청주상당도서관에서 열린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개방적으로 운영될 강좌는 전 세계가 공동으로 처해있는 환경문제와 인간답게 사는 삶의 철학을 배우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사로는 생명관을 들려줄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와 승효상 건축가의 건축철학, 공지영 소설가의 문학과 환경, 강신주 철학가의 철학론, 우석훈 생태경제학 박사,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강우현 CEO, 반찬일 요리사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북스타트)

청주 신율봉도서관과 기적의 도서관은 2013년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운영할 책사랑 운동은 아기들이 책과 친해지는 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2개 주제로 진행된다.

북스타트책놀이는 생후 6~12개월된 아기를 대상으로 하며, 매주 목요일 10:30분, 11:20분으로 2개반에 각20쌍을 뽑는다. 내용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다양한 독후 신체활동으로 구성했다.

북스타트플러스는 16~35개월 아이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0:30분, 11:20분에 2개반 각20쌍으로 한다. 내용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동화구연, 표현놀이 등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신청은 3월 12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