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숙박업소 20개로 확대
좋은 숙박업소 20개로 확대
  • 천영준 기자
  • 승인 2013.02.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15일까지 굿스테이 지정 신청 접수
충북도는 올해 좋은 숙박업소 ‘굿스테이(Goodstay)’를 20개까지 늘리기로 했다. ‘굿스테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우수 숙박시설에 부여하는 고유 브랜드다.

굿스테이 지정을 원하는 숙박업소는 굿스테이 인터넷 홈페이지(www.goodstay.or.kr)에 다음 달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우편(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한국관광공사 11층)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대상은 교통 중심지나 관광지에 자리잡은 숙박업소다. △프런트·주차장 개방 △대실료 공지 않을 것 △종업원은 유니폼과 명찰 착용 △소방·안전관리·위생관계 법령에 적합 △안내 데스크에 요금표 게시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춰야 한다.

굿스테이 업소로 지정되면 관광공사와 연계한 국내외 홍보,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사업장 위치 등록, 시설 개·보수 자금 저리 융자, 온라인 예약지원 서비스, 종사자 교육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병로 도 관광개발팀장은 “올해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와 충주 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려 중저가 호텔 수요가 증가할텐데 우수한 숙박시설은 부족하다”며 “적어도 6개 업소가 굿스테이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북도내 굿스테이 지정 업소는 청주시의 호텔린, 충주시의 수안보대림호텔·동양온천호텔·성시스파호텔, 보은군의 그랜드호텔·힐파크, 단양군의 리버텔·팔경모텔·소백산에서 등 총 14곳(441개 객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