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 "내친김에 문재인까지"
정가 "내친김에 문재인까지"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8.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근태 의장, '법무부 장관카드' 부정적 견해
문재인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부장관 기용설을 놓고 정치권의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열린우리당 김근태 의장이 이른바 '문재인 법무부 장관 카드'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밝힌데 이어 한나라당과 민주당 또한 "'코드 인사'는 이제 그만두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나선 것.

앞서 김병준 교육부총리의 사퇴가 사실상 한나라당 등 야당들의 지원 사격아래 열린우리당 김근태 의장과 한명숙 국무총리의 '합작품'으로 이뤄진 점을 볼 때, 여야 정치권이 노무현 대통령의 임기 말 장관 인사에 대해 본격적인 제동 걸기에 나선 것으로 관측된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김병준 태풍'이 지나자마자 '문재인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다"면서 "문재인 카드는 전형적인 '코드 인사'인 만큼 검토 대상에서 아예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김형오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서울 염창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노 대통령은 김병준 부총리 인사 실패로 국정혼란을 야기한데 대해 진솔하게 사과해야 한다"며 "이제는 실험적인 인사, 코드 인사는 없어져야 한다. 도덕적이고 능력있는 사람을 발굴하는 광폭인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우여 사무총장 또한 "법무장관은 법조계에서도 존경과 신망을 받는 인물이어야 하는데 문 전 수석은 그런 점에서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김재두 부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그동안 노 대통령의 코드인사를 감싸기에 바빴던 열린우리당마저 오죽하면 문재인 전 수석의 법무장관 임명을 반대하겠냐"면서 "현 정권을 '부산 정권'이라고 해 국민적 공분을 산 문 전 수석이 어떻게 법의 생명인 형평성을 실천하고 집행해 나갈 수 있겠는가. 대통령이 문 전 수석을 법무장관에 임명한다면 노무현 정권의 조종을 울릴 것이다"고 강력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